MY MENU

건강상식

제목

전자파 예방 10가지 수칙

첨부파일0
내용

전자파가 암 유발 등 건강에 심각한 위해요인이 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일반인의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특히 한국은 지하철역 등 일부 다중이용시설과 각종 전자제품들의 전자파 방출수준이 외국기준을 훨씬 초과한다는 연구결과들이 잇따르는 가운데, 연세대 의용공학과 김덕원 교수가 밝힌 10가지 생활수칙을 언급해본다.

1.침실에는 가능한 한 전기제품을 두지 않는 것이 좋으며,침대나 요는 콘센트나 벽에서 떨어진 침실중앙에 놓는다.

2.임산부, 노약자, 어린이는 몸에 밀착해서 사용하는 전기요나 전기담요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불가피한 경우에는 취짐전에 가동시키고 취침시에는 플러그를 뽑아두거나, 저자계 방출 전기요(2-3mG 자계만 방출) 사용을 권장한다.

3. 아동들의 비디오게임은 VDT증후군을 유발하므로 적당한 범위내에서 삼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차선책으로 모니터와 60cm 이상 거리를 유지하며 눈높이를 모니터보다 높게 한다.

4.강한 전자파가 발생하고 인체에 밀착해서 사용해야 하는 헤어드라이어, 전기면도기 등은 사용횟수 및 사용시간을 줄이고 전자파가 덜 발생하는 제품을 골라 사용한다.

5.핸드폰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은 현재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본체와 마이크, 이어폰이 분리되는 제품을 사용하여 전자파 노출을 최소화시킨다.

6.직업상 컴퓨터 작업을 할 수 밖에 없는 임산부는 사용시간을 주당 20시간 이내로 제한한다. 태아는 전자파에 보다 민감하므로 검증된 전자파방지 앞치마를 착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

7.전기스텐드는 머리와의 거리가 가깝고 장시간 사용하므로 전자파가 미약한 백열전등 스탠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8.고압선로 부근의 주택은 구리판, 특수섬유 등 전자파 차폐물질로 차폐하는 것이 좋다.

9.전자제품은 전원을 꺼도 전자파가 소량 방출되므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플러그 자체를 빼놓는다.

10. 음이온 발생기능이 있는 공기청정기는 비교적 높은 전계와 자계가 발생하므로 가능한 한 높은 지점이나 구석에 설치하는 것이 좋다.



출처 : 중앙일보



-----------------------------------------------------------------
◎ 구 홈페이지에서 이전된 글입니다.
-----------------------------------------------------------------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